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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업단 현황

사업단

과제개요

-과제명 : 고객센터 상담사 인력양성
-주관기관 : 광주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
-사업년도 : 2016년도 사업
-주관부처 : 광주광역시
-책임교수 : 서비스경영학과 박 득 교수
-사업비 : 금1억2천만원

추진배경

○ 광주광역시는 고객센터 투자 유치 및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창출을 위해 도시공사와 680억을 들여 고객센터 전용건물을 구축
○ 광주광역시의 고객센터 산업정책의 지속적인 추진을 통해 「광주지역의 고용창출 ⇒ 소득증대 ⇒ 지역경제 활성화」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기
위해서는 고객센터 전문인력인 상담사의 양성이 중요한 과제
○ 고객센터 유치 및 지역내 확대를 위한 현안 1순위는 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양질의 인력 다수 배출과 미취업 여성들이 고객센터에 취업할 수
있도록 Miss matching을 해결하는 것임.

사업목적

○ 지역내 고객센터에 필요한 맞춤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상담인력 확보 및 취업률 제고
○ 경력단절여성 및 청년 취업처 발굴 및 일자리 연계로 취업 지원
○ 지역 고객센터 재직자의 능력 배양을 위한 교육지원 활동으로 실무자 전문화 및 역량 강화 훈련을 통해 고객센터 내부 만족도 제고
○ 고객센터 산업 이미지 개선을 위한 설명회 등 홍보활동으로 잠재 구직자 발굴 및 상담사 이미지 개선

사업목표

사업목표 리스트
사업구분 내용 비고
고객센터전문 상담사 양성

◦ 신규 상담인력 양성
- 지역내 고객센터에 필요한 전문상담사 양성
- 광주지역 고객센터 실무자 및 전문강사 초빙
- 고객센터 업무 내용을 기반으로 한 교육
- 실무 : 전화 응대 실습/스크립트 작성 등 실무교육 및 현장 적응훈련
- 「교육용 고객센터 시스템」를 활용한 실무교육

중간 관리자 교육

◦ 고객센터 중간관리자 교육
- 지역 및 업무적 특성을 고려한 참신한 주제 선별
- 분야별 전문강사 초청을 통한 참여율 제고
- 중간관리자 대상 직업능력개발 및 문화 교육

지역구 설명회

◦ 자치구 순회 설명회 개최
- 북구, 남구, 서구, 동구, 광산구 광주 전역
- 교육내용 : 지역내 고객센터에 대한 현황 및 상담사의 업무환경과 비전과 임금 및 인식 전환

대학, 전문계고설명회

◦ 대학 및 전문계고 설명회
- 대학 및 특성화고 등 설명회 개최
- 교육내용 : 고객센터 전문상담사 직업 비전 등